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 꿀팁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권 3가지

롯데백화점을 이용할 때 무료 주차를 할 수 있는 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주차 요금

주차 요금은 각 지점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때문에, 본인이 방문할 지점의 주차요금은 얼마인지 잘 알아보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본점은 주차요금이 처음 30분은 3000원이고 10분 초과할 때마다 1000원씩 부과됩니다. 백화점에서 물건을 사게 되면 당일 구매 영수증을 사용할 수 있는데, 구매한 금액에 따라 무료 지차 시간이 달라집니다. 5만 원 이상 구매는 1시간 무료주차, 10만 원 이상, 15만 원 이상은 3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100만 원 이상은 6시간-7시간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롯데카드와 MVG 혜택으로 무료주차를 제공하고 있고, 롯데백화점 앱을 다운로드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한 달에 2번 (1회 2시간 동안) 무료주차권을 줍니다. 굳이 물건을 사거나 음식을 사 먹은 영수증이 없이 방문만 하더라도 무료주차권으로 2시간 동안 무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무료주차권 MVG 롯데백화점 앱 롯데카드

 

 

1. 롯데카드 이용하기

롯데카드에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모드 롯데카드에 기본적으로 공통되게 받는 혜택들이 있습니다. 기본 혜택은 롯데백화점 5% 할인쿠폰, 롯데백화점 무료 주차권 지금 (한 달에 2번 쓸 수 있음),  롯데 면세점, 롯데닷컴 온라인, 놀이공원, 미스타 피자, 미용실 할인 등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무료주차권은 모든 지점에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6월 2021년 기준으로 무료주차권을 쓸 수 있는 지점은 영등포점, 청량리점, 건대 스타시티점, 일산점, 중동점 (본관 주차장 이용만 가능), 구리점, 안산점, 광주점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 포항점, 동래점, 대구점, 상인점, 그리고 마산점입니다. 

 

무료 주차권을 사용할 수 없는 지점은 본점 (에비뉴엘/열플리자 포함), 잠실점 (월드타워/케슬 플라자), 노원점, 관악점, 구리점, 미아점, 분당점, 강남점, 평촌점, 김포공항점, 수원점, 인천터미널 점, 전주점, 대전점, 청주점, 창원점, 울산점, 광복점, 센텀시티점, 부산본점입니다. 

 

2. MVG

MVG (Most Valuable Guest)는 롯데백화점의 우수고객 우대제도 등급을 말합니다. 일 년 동안 쓰는 금액에 따라 등급이 달라지는데 일 년에 400만 원 이상을 쓰면 VIP, 800만 원을 쓰면 VIP+, 1800만 원 이상 쓰면 MVG 등급이 됩니다. MVG는 5개월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고, 전년도 12월부터 당년 11월까지 사용한 총금액을 계산하여 그다음 해에 1년간 제공하는 우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혜택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혜택은 라운지 이용, 발레파킹, 무료 주차, 롯데카드 에누리 쿠폰, 그리고 명절 감사품 신청등을 제공받게 됩니다. 

 

우수고객 등급에 따라 무료주차 시간이 달라지고 발레파킹도 제공합니다. MVG ACE (엠비지 에이스)는 3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고,  MVG CROWN (엠비지 크라운)은 5시간, MVG PRESTIGE (엠비지 프레스티지)와 LENITH (레니스), AVENUEL( 에비뉴얼) 등급은 하루 종일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3. 롯데백화점 앱 이용

롯데백화점에서 제공하는 앱을 다운로드하고 본인 인증을 하면 무료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2번 무료주차권이 제공되고 1번에 2시간 주차 가능합니다. 등록방법은 우선 롯데백화점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회원가입을 한 다음,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됩니다. 인증이 다 되면, '개인정보'에 들어가 무료주차를 원하는 지점을 지정하도록 합니다. 지점 리스트들이 나오는데 본인이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다음, '주차서비스 바로가기'로 들어가 본인의 차량 번호를 입력을 입력하고 등록합니다. 

 

그다음 '무료 주차권/사전 할인'버튼이 나오는데 그걸 누르면 사전 할인에서 주차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차 시 할인 혜택에서 무료 주차권을 선택하면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